차량 대여시 제일먼저 문의하는 내용이 렌터비용인데,공장에서 제조하는 음료수만해도 똑같은 제조사의 동일 제품인데도 동네슈퍼,편의점,대형마트에서 가격이 다르듯이 렌터업체마다 조금씩 다른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물론 렌터카업체 중에는 터무니 없는 가격으로 고객을 현혹하는경우도 없지는 않습니다.렌터업체만 놓고 봤을때 렌터비산정시 중요항목은 크게 세가지로 분류됩니다.
첫째는 차량옵션입니다.동일 차종이라도 차량등급이 다르기 때문입니다.즉 차량구입 가격이 달라서죠.
저희 업체는 보유하고 있는 거의 모든차량이 기본모델이 아니라,력셔리 내지는 디럭스 이상등급의 차량입니다.그래서 타업체와 렌터비가 비슷하든지 아님 몇천원 정도 높을 수가 있습니다.이는 차량구입 단가에서 150만원에서 ~800백만원 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대다수 렌터카 업체에서는 고객들께서 렌터비용에 민감한 관계로 차종 중에서 제일 낮은 기본 모델을 구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특히 중형차량이나 스타렉스 와 같은 승합차량인 경우는 더더욱이나 그러하오니 예약시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둘째 차량연식입니다.
출고된지 1년 미만인 차량하고 5-6년된차량하고 가격이 다를 수 밖에 없죠.중고 차량시세가 다르듯이 렌터비용도 차이가 납니다.
셋째 보험 보상 범위에따라서도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즉 차량사고 발생시 보험 보상이 얼마냐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기 때문입니다.물론 사고가 많은 업체는 동일조건으로 보험을 가입하더라도 보험료가 많을 수 있습니다.
개인 승용차 운전자 보험 할인 할증요율이 다르듯 업체도 보험 할인 할증요율 다릅니다.그리고 경비를 줄이려고 손세차도 안해주는 업체도 많이 있습니다.고객님들께선 렌터비 문의시 단순하게 렌터비 비교만 하신 후 싸다 비싸다 판단하지마시고, 이 3가지 항목만 제대로 체크해보시면 대략적인 짐작을 하시리라 믿습니다.